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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송 국어 수학 학원 신원동 영어 학원 행신동 전문 일대일 방문 학원비 초등 중등 고등 중1 중2 중3 고1 고2 고3 내신관리

by ttkdnfs 2023.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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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초등학교 5학년 때, 수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저는 이과를 좋아해서 고등학교에 가면 이과로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 수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수 공부를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강을 듣고, 문제집을 풀고, 스터디를 하고, 모의고사를 보고, 오답노트를 만들고, 핵심단어를 암기하고, 글쓰기나 논술을 연습하고 등등입니다.

수 공부를 하면서 저는 즐거움과 고생을 모두 느꼈습니다. 즐거웠던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강을 듣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인강을 들을 때마다 새로운 지식과 능력을 얻었습니다. 인강 선생님들은 문제를 풀 때 논리적이고 창의적이고 유연하게 풀었습니다. 저는 인강 선생님들의 풀이 방식을 보고 배우면서 제 풀이에도 적용했습니다. 또한, 인강 선생님들은 문제를 풀 때 재미있고 유머있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인강 선생님들의 말을 듣고 웃으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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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스터디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스터디를 할 때마다 친구들과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고, 의견을 나누고, 격려하고, 웃었습니다. 스터디를 하면서 저는 친구들의 장점을 많이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을 잘하는 친구는 문제를 풀 때 정확하게 풀었고, 영어를 잘하는 친구는 문제를 풀 때 독창적이게 풀었고, 지구과학을 잘하는 친구는 문제를 풀 때 세심하게 풀었습니다. 저는 친구들의 공부방식을 보고 배우면서 제 공부에도 적용했습니다. 또한, 스터디를 하면서 저는 친구들과의 우정을 느꼈습니다. 스터디가 끝나면 같이 밥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거나 영화를 보거나 쇼핑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터디가 힘들거나 지루할 때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라면 어떤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셋째, 모의고사를 보는 것이 도전이 되었습니다. 저는 모의고사를 볼 때마다 제 실력을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는 수능과 비슷한 난이도와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실전에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모의고사를 보기 전에는 긴장하고, 보는 동안에는 집중하고, 보고 나서는 결과를 확인하고, 오답을 분석하고, 반복했습니다. 모의고사를 보면서 저는 제 장단점을 파악하고,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수 공부를 하면서 고생했던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문제집을 풀기 힘들었습니다. 저는 문제집을 풀 때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습니다. 문제집은 수능과 비슷한 난이도와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풀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문제집을 풀 때마다 오답을 낼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또한, 문제집을 풀 때마다 지루함과 힘듦을 느꼈습니다. 문제집을 풀기 위해 저는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독서실에 가서 공부했습니다. 독서실에서는 의자에서 일어나거나 움직이거나 쉬거나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몸도 마음도 지쳐갔습니다.

둘째, 핵심단어를 암기하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핵심단어를 암기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핵심단어를 적은 카드를 만들고, 반복해서 읽고, 쓰고, 외우고, 복습하고 등등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핵심단어를 완벽하게 기억하기 어려웠습니다. 핵심단어는 많고 복잡해서 외우기도 힘들었고, 잊기도 쉬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핵심단어를 암기할 때마다 답답함과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셋째, 글쓰기나 논술을 연습하기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글쓰기나 논술을 연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강에서 배운 글쓰기나 논술의 방법과 팁을 적용하고, 선생님들이 주신 논제나 문제를 풀고, 스터디에서 친구들과 서로 검토하고, 평가하고 등등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글쓰기나 논술을 잘하기 어려웠습니다. 글쓰기나 논술은 개념이나 문제와 달리 정답이 없어서 평가하기도 어려웠습니다. 또한, 글쓰기나 논술은 언어적인 식과 독창적인 생각이 필요했는데, 저는 그런 것들이 부족했습니다.